본문 바로가기
외부활동

Wild Idea 창업 경진대회 금상!

by 이곳느 2020. 3. 20.

창업 경진대회 금상 수상!


FIDO를 이용한 전자출결 시스템을 이용해 창업경진대회에서 금상을 받게되었다 !!

아이디어 선정 배경

아이디어 선정배경은 전체적으로 비리, 부정행위 등을 잡자는 목적으로 잡게 되었고, 선정 배경을 적절하게 잘 잡은거 같다!

아이디어 선정 배경

아이디어 핵심기술은 FIDO(Fast IDentity Online) 이고, 초기단계 1회만 수행시, 인증 과정이 매우 간편하기 때문에 큰 장점이라고 생각되었다.

고객 검증 - 설문조사

학생들 50명을 상대로, 여러가지 설문을 진행하였는데, 대표적인 질문이 바로 개인정보 보호의 관심도와, 학교 전산시스템에 대한 인식이었다. 발표때는 개인정보 보호의 관심도가 높은 반면 전산시스템의 인식은 좋지 않다고

말할수 있었다.

아이디어 상품성

FIDO는 지문 인증결과가 서버로 전송되지 않는다. 즉, 유일무이한 지문의 정보가 3자에게 전송되지않고 개인의 Device 내에서만 존재하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할 수 있었다.

이러한 과정과 발표를 거쳐서 입상팀 7개중 당당히 1등을 차지하게 되었다!